Skip navigation
9
신명국

신명국

탁구

신명국

대전시 장애인 탁구실업팀 소속 신명국 선수는 국내 랭킹 1-2위를 랭크하는 선수입니다. 지난 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우승을 비롯 국내 유수한 게임에 출전하여 1-2위를 놓치지 않고 있죠. 초등학교 때부터 엘리트 축구 선수로 활약했던 신명국 선수는 가정 형편으로 인해 운동을 중단하게 되었고 그 후 갑작스럽게 찾아온 외국인 근로자와의 교통사고로 인해 한쪽 다리를 절단, 지인들의 추천으로 2011년부터 탁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오랫동안 사용한 의족이 손상되면서 경기력에 큰 지장이 생겼던 신명국 선수는 오서의 홍보대사가 되면서 스포츠 의족 치타 엑스플로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신명국 선수가 착용한 의족은 스포츠 활동 시는 물론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의족입니다. 의족을 교체하면서 움직임이 이전에 비해 훨씬 편해졌으며 훈련을 할 때 더욱 자연스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의족의 탄성이 좋고 스피드를 빠르게 낼 수 있어 훈련의 질이 더욱 높아졌다고 합니다.


신명국 선수는 장애인 탁구선수로서 최고의 무대인 올림픽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고 이를 통해 국위선양을 할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신명국 선수의 행보, 함께 응원해주세요.


선수 경력

2018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우승

2018 대한장애인탁구협회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 우승

2017년도 아시아선수권 장애인탁구 국가대표 선발


추가 정보

절단레벨

대퇴

종목

탁구

홍보대사 SNS

신명국

신명국